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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트래블메이트는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인증한 표준약관을 사용합니다.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트래블메이트(이하 "회사"라 한다)이 운영하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웹사이트"란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모바일 포함) 사이트로서,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된 다양한 정보와 적립금의 사용 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과 “비회원”을 말합니다.

3. "매장"이란 회사가 본 약관에 의하여 재화나 용역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백화점이나 아울렛, 직영점 등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마련한 영업장을 말합니다.

4. “회원”이란 "회사"에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계속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간편인증"이란 회사가 제공하는 NAVER 등 혹은 E-Mail을 통한 인증절차를 의미합니다.

7. "적립금"이란 회사가 운영하는 서비스에 관한 제도에 따라, 회사 및 제휴 사가 회원으로 가입한 고객에게 상품 또는 용역의 구매 시 적립 또는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하여 부여하는 적립금입니다.

8. "제휴사"란 회사와 제휴 계약을 체결한 업체(법인, 개인 사업자 포함)를 의미합니다. 회사의 계열회사는 물론이고 계열회사가 아닌 업체도 회사와의 제휴 계약에 의하여 제휴사가 될 수 있습니다


제3조 (게시와 변경)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이메일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에 관련 내용을 게시합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이 약관은 회사의 경영환경의 변화 또는 영업정책에 따라 변경이 가능하며, 이 약관을 변경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로부터 7일(회원에게 불리한 변경의 경우 30일) 이전에 이 약관이 변경된다는 사실과 변경된 내용 등을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 회사 웹사이트 및 제휴사 홈페이지 등을 통한 게시

- 전자우편(e-Mail) 또는 전화연락을 통한 통지

- 모사전송(fax) 또는 우편통지

- 회사 및 제휴사의 각 매장, 가맹점 게시

4. "회원"은 변경된 약관 내용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이용을 중단하고 "회원" 으로부터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개정약관의 적용일 이후 30일 이내 계속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해당 회원은 약관의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광고, 이벤트 행사 등 상품 또는 용역과 관련한 다양한 판촉 행위

- 기타 이용자에게 유용한 부가 서비스

2. "회사"는 상품 또는 용역이 품절되거나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으로 더 이상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상품•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상품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상품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본 약관 제8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포스/테블릿 등 전기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 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회사"는 제8 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에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 “회사”가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 “회사”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인터넷 사이트 및 테블릿, 모바일 등에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이용자가 동의 부분에 체크하면 이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회사"는 제 1 항에 따라 회원가입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회사 소정의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3. "회원"은 "회사"에 등록한 회원정보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회사"에서 정하는 방법에 따라 해당 변경사항을 "회사"에게 통지하거나 수정하여야 합니다. 이를 회사에 알리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일체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회원의 탈퇴 및 회원자격 상실)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탈퇴 요청을 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즉시 회원탈퇴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물품 및 서비스 상품 채권•채무관계가 남아 있는 경우에는 탈퇴조치가 되지 않거나 개인정보를 채권추심 등의 목적으로 계속 이용할 수 있고, 법령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법령이 정한 목적 및 기간의 범위 내에서 계속 보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일정한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하거나 일정기간 회원자격을 정지 및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때

-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 타인의 개인정보, 이용자 아이디(ID) 및 비밀번호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회사의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안정적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다량의 정보를 전송하거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한 경우

- 회사,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 및 관계법령에 위반한 경우

3.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이메일 주소) 혹은 가입 시 등록한 정보에 기명된 수단으로 전송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웹사이트" 화면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 등 회원의 관리관계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제9조 (구매신청)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비회원구매인 경우 제2호 일부에 대한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성명, 주소, 전화번호(또는 이동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 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설치비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제10조 (구매계약의 성립)

이용자는 "회사"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단, 회원인 경우 제2호 내지 제4호의 적용을 제외할 수 있습니다.

1. "회사"는 제 9 조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구매하는 거래이거나, 거래 정황상 상행위(재판매)를 목적으로 한 구매로 판단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이 제 11 조 제 1 항의 수신확인 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구매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11조 (지급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상품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5.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6.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제 12 조 (적립금제도)

1. 적립금은 회원이 회사가 정한 정책에 따라 적립 및 차감되는 적립금 제도로, 회사에서 운영하는 서비스 내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으로 회사의 제품 구매 시 구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적립금으로 적립 받을 수 있으며, 회원은 본인인증을 거친 후 제품 구매 시 적립금을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3. 적립금은 발생(부여)일로부터 24개월간 유효하며, 24개월 이후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제품 구매 시 부여되는 적립금 이외에 정책적으로 별도 부여되는 적립금의 유효기간은 상이할 수 있으며, 이는 별도 고지되는 내용에 따릅니다.

4. 적립금의 적립율, 적립장소 등을 포함한 적립기준은 회사의 영업환경 변화 등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공지 후 변경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제3조 제3항을 통한 통지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적립한 적립금을 1적립금당 1원으로 환산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웹사이트에서는 최소 10원 단위로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회사 및 제휴 사 등의 정책에 따라 일부 품목, 할인판매 상품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적립한 적립금을 회사 및 제휴 사 등의 정책에 따라 일부 품목, 할인판매 상품 등은 사용대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적립금을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회원이 탈퇴하거나 회사에 의하여 자격을 상실한 경우, 적립금은 자동 소멸됩니다.


제13조 (수신확인통지·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6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14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회사"가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지급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 "회사"가 약정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5조 (환급)

"회사"는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16조 (청약철회)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계약내용에 관한 서면을 받은 날로부터 7일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받은 경우 다음 각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 등의 내용 확인을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상품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상품 등의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

- 개별 주문 생산되는 재화 등 청약철회 시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피해가 예상되어 소비자의 사전 동의를 얻은 경우

3. 제2항 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 "회사"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사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제17조 (청약철회 등의 효과)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7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 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2.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 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예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4. 고객이 수취거부나 환불을 원하는 경우 배송비(처음 구매 건이 무료배송이면 왕복 배송비, 고객 선불이면 편도 배송비)와 은행 송금 수수료를 부담해야 하며, 실제 환불은 상품 반송이 확인 된 후 환불됩니다.

5. 단순 고객변심으로 인한 교환/반품의 경우 왕복 배송비는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6. 고객의 부재중이거나 수취인 주소 불명으로 인해 반송되어 다시 배송되는 경우 해당 배송 비는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18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회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용 합니다.

1. 회사는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의 동의를 얻어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하며, 가입 시뿐만 아니라 가입기간 중 회원제도 운영의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정보의 수집을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회사"에 등록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언제든지 열람하거나 오류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3. 이 약관을 통해 수집되는 회원의 개인정보는 회원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사용되며, 수집 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개하고, 그에 따라 개인정보 정책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첫 화면과 테블릿 화면에 노출된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개인정보의 변경이 있거나, 타인의 도용 등의 사정이 발생한 때에는 회사의 고객센터로 통지하여야 지속적인 서비스 혜택과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19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와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회사"는 판매하는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 광고의공정화에관한법률」을 준수합니다.

4. "회사"는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0 조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회원"의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가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 3 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상기 제 1 항, 제 2 항, 제 3 항을 위반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1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함)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2. 타인의 정보도용

3. "웹사이트"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행위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접속 아이디의 제3자 사용을 허락하는 행위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2조 (저작권의 의무)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 매장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약정에 따라 이용자에게 귀속된 저작권을 사용하는 경우 당해 이용자에게 통보하여야 합니다


제 23 조 (회원의 게시물)

회사는 회원이 본 서비스를 통하여 게시, 게재, 전자메일 또는 달리 전송한 내용물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다음 각호의 1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회원이나 타인을 비방하거나, 프라이버시를 침해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관련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4. 회사의 지적재산권,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24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기대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를 이용하여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이용자가 화면에 게재한 정보,자료,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이용자가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사이트의 연결)

1. "사이트"는 타 사이트에 하이퍼링크(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에 의해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해당 연결사이트와 독자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거래한 행위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6조 (광고게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원활하게 제공하기 위한 재정기반을 마련하기 위하여 상업용 광고를 화면에 게재하거나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에서 정한 요건에 따라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이용하여 개별 이용자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단, 수신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이용자에 대해서는 더 이상 이메일 또는 DM(서신) 등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를 통한 광고주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직접 참여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7 조 (분쟁해결)

1.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 법령 및 상 관례에 따라 처리합니다.

2. 이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 또는 서울북부지방법원을 제1심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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